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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맥도날드, 유효기간 지난 빵에 스티커만 새로 붙여 재 사용 I 공식사과

by №1★↑♥ 2021. 8. 5.

  한국 맥도날드는 2017년 덜 익은 고기 패티를 넣은 '햄버거병' 사태 이후 유효기간이 지난 제품을 즉각 폐기하는 것을 원칙으로 삼고 있다고 홍보해왔지만,  한국맥도날드의 한 점포에서 폐기해야 할 식자재에 유효기간을 임의로 늘린 스티커를 다시 붙여 재 사용한 사실이 한 공익신고자의 제보로 드러나게 되었다. 

 

 

폐기 대상 식재료 재사용에 대한 해명있었지만 오히려 논란만 커진 맥도날드

 

  제보의 내용은 1년 가까이 폐기 대상이 된 식자재를 버리지 않고 유효기간을 늘린 스티커를 다시 붙여 재활용했다는 것이었고, 이 사실을 확인하여 KBS의 보도가 이어졌다. 이에 따른 한국맥도날드는 공식 사과를 했지만, 식자재 재사용의 책임을 직원 잘못으로 돌려 논란이 커지고 있다. 

 

맥도날드
맥도날드

  한국 맥도날드는 4일 "내부 조사 결과 유효기간이 지난 스티커를 재출력해 부착한 경우가 있던 것으로 파악됐다"며 "내부 규정에 따라 관련자 인사 조치 등의 엄격한 조치를 취했다"고 밝혔으며, "해당 직원의 잘못된 판단으로 빚어진 일로 본사의 지시는 없었다"며 "유효기간 준수 지침을 지속적으로 교육하고 매장 원자재 점검 환경을 개선하겠다."고 했다. 

 

 

  하지만, 맥도날드 홈페이지에는 '맥도날드 경쟁력은, 식재료부터 레스토랑까지 엄격한 기준을 고집한다. 맥도날드는 어떤 곳 보다 햄버거 비즈니스를 진지하게 생각한다. 엄격한 품질 관리 시스템을 통해 고품질의 음식을 제공하며, 조리 과정에서 고객이 공금한 모든 것을 알려드립니다.'라고 명시되어 있는데 일개 직원의 탓만으로 돌리는 것은, 홈페이지에 명시된 것과 같이 더불어 더 나은 세상을 위한 맥도날드의 노력으로 '사회적 책임'을 말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기 어렵다.

  '엄격한 품질 관리 시스템을 통해 고품질의 음식을 제공한다'도 명시되어 있기에, 한 개인의 잘못으로만 돌리는 것이 선뜻 이해가 되지 않는다. 설령 직원의 잘못이라고 쳐도, 재고 처리되어야 할 빵에 스티커 갈이만 해서 사용하는 것에 대한 엄격한 품질관리가 과연 제대로 일어졌는지에 대한 의구심을 지울 수 없다.

 

햄거버병 사태 이후, 식자재 재사용이라니 정말 실망스런 맥도날드

  사람들은 바보가 아니다. 상식적으로 이해가 되지 않는 해명이라 더욱 논란이 가중 되고 있는 것이다. 그것도 맥도날드를 애용해왔던 한 사람으로써의 배신감은 정말 이루 말할 수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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