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명대사

[수상소감] 오정세 배우의 백상예술대상 수상소감

by №1★↑♥ 2021. 7. 17.

  작년 일이지만, 2020년 백상예술대상에서 TV부문 남자 조연상을 받은 오정세 씨의 수상 소감이 마음 한켠에 뭔가 모를 감정이 들었던 기억이 있다. 나만 그랬던 것이 아닌지 그의 수상 소감은 큰 화제를 낳았다.

 

 

많은 이들에게 큰 울림을 주었던 오정세 배우의 수상소감

 

"세상은 불공평하다고 생각했다."

오정세-수상소감
백상예술대상 TV부문 남자 조연상 - 수상소감 : 베우 오정세 

 

  "드라마, 영화, 연극, 단편, 독립영화. 매 작품에 참여할 때마다 개인적으로는 작은 배움의 성장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어떤 작품은 스스로 반성하게 되고, 어떤 작품은 위로 받기도 하고, 또 어떤 작품은 작은 깨달음을 얻기도 하고, 그 깨달음을 다시 공유하고 싶기도 했습니다. 그렇게 지금까지 100편 넘는 작업을 해왔습니다. 어떤 작품은 성공하기도 하고, 또 어떡 작품은 심하게 망하기도 하고, 또 어쩌다보니까 이렇게 좋은 상까지 받는 작품도 있네요."

 

 

  " 100편 다 결과가 다르다는 건 좀 신기한 것 같습니다. 제 개인적으로는, 그 100편 다, 똑같은 마음으로 똑같이 열심히 했거든요. 돌이켜 생각을 해보면 제가 잘 해서 결과가 좋았던 것도 아니고, 제가 못해서 망한 것도 아니라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세상에는 참 열심히 사는 보통 사람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그런 걸 보면, 세상은 참 불공평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꿋꿋이, 그리고 또 열심히 자기 일을 하는 많은 사람들에게 똑같은 결과가 주어지는 건 아니니까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실망하거나, 지치지 마시고, 포기하지 마시고, 여러분들이 무엇을 하던 간에 그 일으 계속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자책하지 마십시오. 여러분 탓이 아닙니다. 그냥 계속 하다 보면은, 평소와 똑같이 했는데 그동안 받지 못했던 위로와 보상이 여러분들을 찾아오게 될 것입니다. 저한테는 동백이가 그랬습니다. 여러분들도 모두 곧 반드시 여러분만의 동백을 만날 수 있을 거라고 믿습니다. 힘든데 세상이 알아주지 않는다고 생각할 때 속으로 생각했으면 좋겠습니다. 곧 나만의 동백을 만날 수 있을 거라고요. 여러분들의 동백꽃이 곧 활짝 피기를.. 저 배우 오정세도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오정세-수상소감1
백상예술대상 TV부문 남자 조연상 - 수상소감 : 베우 오정세(1)

 

  오늘의 시간들에서 다시금 오정세 씨의 수상소감을 곱씹어 보니, 마음을 다잡게 되고 힘이 되는 것 같습니다. 다만의 동백을 만날 때 까지도 주어진 오늘도 힘겹지만, 버티며 살아내보아요. 나만의 동백꽃이 활짝 피는 그들이 오기까지.. 저도 오정세 씨께 감사합니다. 큰 힘을 얻습니다. 

 

댓글